목차
1. 토레스는 앞유리가 유독 약하다
2. 내가 생각하는 약한 유리
3. 차종마다의 차이점은?
4. 돌빵수리 전후모습
1. 토레스는 앞유리가 유독 약하다
돌빵수리를 하면서 토레스 차량 차주분을 만나면 유독 이런 말을 많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토레스 차량 카페에서 어떤 논란의 거리가 많은 듯합니다.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아무것도 안 했는데 차가 유리가 금이 가있다 하는 차량들이 많다 하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저는 토레스 차주가 아니라서 그런 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점 감안하시고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저희는 유리복원작업만 하는 입장에서 깨진 유리를 수리하러 가는 일을 해왔고 10년 이상 해왔습니다.
대부분의 차주분들은 자기차가 가장 약하다고 합니다.
벤츠 타는 분들은 벤츠가 유리가 약하다 그러고.. 아우디 타는 사람은 예전차는 안 이랬는데... 하면서 그러고...ㅋ
아무튼 모든 차주분들이 예전에 없던 앞유리 돌빵 와 크랙이 길어지는 경험을 하다 보니 그런 거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차에 어떤 문제가 있어서 유리에 금이 갈 수도 있겠지만 그런 내용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겠고, 토레스 차량 앞유리를 복원함에 있어서 다른 차량과 큰 차이는 전혀 못 느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2. 내가 생각하는 약한 유리
그럼 제가 생각하는 약한 유리는 어떤 차종일까요?
아무래도 요즘 나오는 신차들이 유리가 더 약합니다.
10년 이상 오래된 차량들은 기본적으로 유리가 더 두껍게 나오거든요.
그래서 유리복원을 할 때도 크랙을 눌러보면 더 늘어나는 경향이 적습니다.
그런데 요즘 나오는 신차들은 유리가 더 얇게 나옵니다.
그래서 그런 건지.. 처음 크랙보다 눌러보면 숨은 크랙들이 많은 게 많습니다.
그중에 유독 시리 약한 차들은 현대제네시스 이상급의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싼타페도 마찬가지이고요..
이 차량들은 유독 시리... 크랙이 큰 편이 많고 눌러보면 숨은 크랙도 많은 편이고.. 약은 또 잘 들어갑니다. 희한함... ㅋ
3. 차종마다의 차이점은?
차종마다 유리는 거의 흡사합니다.
물론, 일본차나 벤츠나 아우디나 국산차나 다 거기서 거기이지만... 미세한 약간의 투명도 이런 점에서 차이는 있습니다.
뚜껑이 열리는 차량들은 유리가 두꺼운 편이고요.
버스나 추레라는 유리가 매우 두껍습니다. 일반차량의 1.5배 두꺼운 듯 ㅋ
그렇지만 큰 차이 없이 그냥 유리는 유리입니다.
모닝 같은 경차나 마이바흐 같은 차나 같은 똑같은 유리라는 점...
오늘은 유독 시리 내차만 유리가 좀 약한 거 같다는... 사람들의 의견을 많이 들어본 사람의 이야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4. 돌빵수리 전후모습
후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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