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유리 유막제거 꼭해야 할까?
목차
1. 나이차에 따른 차 관리
2.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
3. 돌빵이 생기면 유리복원으로 해결
1. 나이차에 따른 차 관리
반갑습니다. 자동차유리복원 전문업체 유리오빠입니다.
오늘은 나이차에 따라서 자동차를 관리하는게 어떻게 달라지는가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20대
20대에는 첫차가 생기는 가장 중요하고 기대치가 높으며 만족도 또한 높은 나이대입니다.
이때는 차를 나의 애마로 생각하고 너무너무 소중하게 대합니다.
세차는 꼭 세차용품을 이용해서 셀프세차장에 찾아가서 꼼꼼하게 하게되며 시간 또한 많이 잡아먹습니다.
둘째, 30대
슬슬 몸에 무리가 오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차도 어느정도 굴려봤겠다. 적으면 1대에서 많으면 5대 까지도 차를 바꿔본 사람이 많습니다.
20대 때 차를 소중하게 세차도 하고 광택도 하고 왁스질까지도 많이 해봤고 그때의 습관이 남아 있는 사람이 많은 시기입니다. 이때에는 더욱 좋은 차, 고급차를 갈망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셋째, 40대 이상
슬슬 몸이 고장나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이차 저차 다 타보고 가성비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과 재력을 과시하려는 사람으로 나뉘게 됩니다.
돈이 많은 사람도 저렴한 차를 타기도 하고 돈이 없는 사람이 고급차를 몰기도 하면서 중구난방으로 섞이게 됩니다.
개인의 가치관이 정확히 정립이 되는 단계인 것 같습니다.
차를 많이 관리를 해오며 부질없다고 느끼는 사람이 생기기도 하고, 이때까지도 차를 재산으로 보고 아끼는 사람도 있는.... 호불호가 확 갈리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2.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
유막제거는 말그대로 기름막.. 기름막을 제거한다 라는 의미이며... 자동차 주요 부품에 발라져 있는 구리스 , 각종기관으로 보내는 오일 등이 새게 되어 도로에 깔려 있다가 비가 오거나 할 때 이동 중에 앞유리에 안착이 되는 상황을 말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공기중에 떠도는 미세한 기름막들과 공장에서 매연으로 누출되는 유증기들이 비와 함께 차에 안착이 되는 상황을 일컫습니다.
그러니 유막제거는 해도 해도 결국에 다시 유막이 끼게 되어 있습니다.
40대이상이 되면 유막제거는 어차피 해봐야 다시 또 끼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저냥 타는 사람이 많아지게 됩니다.
세차할 때 유리를 그냥 깨끗이 닦아서 벌레 죽은 흔적 같은 것이 없도록 깔끔하게 관리를 하는 것만으로 타는 사람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유막제거 후에 발수코팅은 당연히 하면 더 좋죠. 처음에는 물방울이 동그랗게 맺히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편하기도 해서 무조건 발수코팅을 하게 되는데요.
이 또한 시간이 지나면 무덤덤해지게 됩니다. 그냥 와이퍼 쓰지 뭐.... 이런 식으로 바뀝니다. ㅋㅋ
어느 시기 한때에 이런 것들을 거쳐가는 시기가 있다~ 요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는 그냥 이동수단일 뿐.. ㅎㅎ
3. 돌빵이 생기면 유리복원으로 해결
오늘은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에 대해 알아봤구요.
앞유리에 돌빵이 생기면 무조건 교환하지 마시고, 돌빵수리가 되는지부터 알아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수리해서 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유리복원 전문업체 유리오빠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