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진행성이 높은 크랙
2. 아우디 유리 중앙 하단부위
3. 크랙의 위치별로 예후가 달라요
1. 진행성이 높은 크랙
반갑습니다. 자동차유리복원 전문업체 유리오빠입니다.
오늘은 양산 유리복원 시공사례 가져왔구요.
차량은 아우디 차량입니다.
본 사례는 진행성이 높은 케이스 인데요.
사진으로만 봐서는 모르고 현장에 도착해서 랜턴을 비춰 봤을 때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크랙의 한쪽면만 볼수가 있기 때문에 다른 줄기가 어떻게 형성되었느냐는 잘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진행성이 높다는 말은 시공후에도 금이 확 길어질 소지가 다른 크랙들보다 있다는 말인데요.
그런 크랙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에 도착해서 랜턴을 비춰봤을때 그런 크랙들은 보통의 크랙들과는 다릅니다.
보통의 크랙들은 끝으로 갈수록 크랙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는데요.
식칼 끝과 모양이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식칼의 몸통부위는 넓다가 끝으로 갈수록 둥근 모서리로 좁아지는 형태인데요.
실제 크랙들도 다들 그런 경향을 띕니다.
하나, 진행성이 높은 크랙들은 전체적인 면이 직사각형으로 끝부분도 그런 형태로 생성되어 있는데요.
작업을 하면서도 굉장히 조심조심 하면서 크랙을 건드리게 됩니다.
초짜들은 이것에 대한 인지가 없기 때문에 보통의 크랙과 똑같다 생각하는데요.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면 이 크랙 들은 보통의 크랙과 다르단 걸 인지하게 됩니다. 아마도 7년 이상은 해야 그런 걸 감지할 겁니다.
2. 아우디 유리 중앙 하단부위
중앙 하단부위에 위치한 크랙이었는데 이게 그렇게 위험한 위치는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크랙이 이렇게 형성이 되어버렸네요.
똑같은 차라고 하더라도 어떤 부위에 어떻게 크랙이 형성되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이 차량이라 하더라도 다른부위에 돌을 맞으면 보통의 일반적인 크랙과 동일한 문제없는 크랙이 형성될 수도 있단 의미입니다.
재수가 없으려면 이런식으로 진행성이 높게 크랙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업은 잘되었습니다. 최대한 조심히 신중하게 꼼꼼히 작업을 했습니다.
3. 크랙의 위치별로 예후가 달라요
사실 예후는 이런 크랙들이 안 좋긴 합니다.
유리는 끝으로 갈수록 약한데요. 엣지쪽에 맞아버리면 곧바로 금이 가는 게 대다수이고요.
유리 중앙쪽에 맞을수록 진행성이 낮습니다.
그래서 이런점을 인지하여 최대한 신중하게 작업을 임해야 합니다.
오랜 노하우를 지닌 유리오빠에게 맡기시면 최대한 해당크랙으로서 좋은 결과를 뽑아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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