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문분야 - 차유리

부산자동차유리용접 BMW 쎄게맞은 돌빵 수리요청

by 01083046258 2024. 3. 8.

목차

1. 서비스센터에 출장수리를 진행하다

2. 벤츠 딜러가 여기를 알려주던데요

3. 입소문이 무섭습니다. 

4. 전화도 안 받더라 하는.... 

 

 

1. 서비스센터에 출장수리를 진행하다

오늘은 BMW  서비스 센터로 출장수리를 진행했습니다. 

서비스센터의 옥상에 차가 주차되어 있고요. 

차량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으로 슝슝~ 올라갑니다. 

 

어라? 파손이 제법 큰 상황이네요. 

2. 벤츠 딜러가 여기를 알려주던데요

어제는 다른손님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벤츠랑 거래를 많이 하시냐고?

 

그래서 제가 그랬죠. 

아... 전 브랜드를 다 거래합니다.ㅋ 

 

벤츠만이 아니고... ;;   딜러가 여기를 바로 알려주더라고요.라고 하시는데.. 

 

3. 입소문이 무섭습니다. 

어떤 업종이든 그렇겠지만... 한가지 분야만 오래 하다 보면 그 분야의 톱클래스 실력이 되는 경우가 많고 그럴 경우에는 천천히 아주 천천히 고정고객들이 생기게 됩니다. 

 

딜러분들도 소개에 소개를 통해 한번 불러서 작업을 해본뒤에 ... 만족을 한다면 계속 불러주거든요. 

 

그래서 이것저것 하면서 부업삼아 하는것과 한 가지 분야만을 파고 들어서하는 업체와는 상당히 많은 차이가 나중에는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4. 전화도 안받더라 하는.... 

어제는 어떤 손님에게 연락이 와서.. 타업체에서 수리를 했는데 수리한 곳에서 문제가 생겼다. 

그 업체가 어디냐? 하니깐 "돌X닷X" 이라는 업체다.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ㅋ 

 

흐음.... 왜 그럴까요?  

 

문제가 있으면 지금 할수 있는 최선의 방향으로 처리를 하던지 해야 할 텐데 이를 회피하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사람의 성향문제인것 같은데요. 

문제가 생겼을때 이를 어찌 돌파하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의 진짜 가치를 알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사람은 외모적으로 말로 사람들을 속이기 때문에 진짜 진심을 알려면 힘든상황이 생겼을 때 이를 어찌 돌파하는지를 봐야 하거든요. 

 

 

유리복원 업계도 마찬가지 입니다. 

저런 식으로 작업하기 전에는 달콤한 말로 손님들을 꼬셔서 작업을 한 뒤에 추후 문제가 생기면 나 몰라라 하면서 전화 안 받고 하는 업체는 얼마 안 가서 없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10년 이상 해오면서 꾸준히.... 저런 업체가 생겼고 망해서 나갔고 했거든요.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서 손님을 끌어들이고 상담할 때 친절하고 달콤한 말로 속여서 결국 작업 후에는 나 몰라라.... ㅋ 

 

 

저런 분들때문에 오랫동안 한분야만 해온 저희도 같이 욕을 먹는다는 사실.... ;;

 

상담할 때 작업 중이거나 바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실 저는 친절하게 상담을 잘 못해요.ㅋ 

 

아무튼 이런 경우도 제법 있다는 사실 알려드리며 좋게 원만히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